H : T : M : G : A : W

티스토리 뉴스헤드라인 위젯사용 후기티스토리 뉴스헤드라인 위젯사용 후기

Posted at 2014.12.16 08:30 | Posted in ▶ 똑똑한 블로그/인터넷(Internet)


티스토리 뉴스헤드라인 위젯사용 후기



최근 블로그 카테고리와 레이아웃을 좀 바꿔보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지난 11월 11일 클로즈베타로 적용하게된 티스토리 뉴스헤드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본 후기를 살짝 작성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_뉴스헤드라인_newsheadline_reddreams



얼마전까지 빨간꿈의 블로그에는 아래와 같이 댓글창 좌하단으로 뉴스헤드라인이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거부감이 큰 광고창 대신 '이슈'와 '뉴스'라는 장르가 방문객들에게 얼마나 어필하는지, 새로운 뉴스헤드라인 서비스의 수익성이 과연 어떠할지 알아보고자 약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_뉴스헤드라인_newsheadline_reddreams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는 뉴스헤드라인은 오픈 초기 기존에 없던 '뉴스'서비스 위젯으로 나름대로 기대를 모았던 듯 합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클릭당 단가를 제공하는데 특이한 점은 클릭 1건당 비용이 0.325원으로 고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_뉴스헤드라인_newsheadline_reddreams



노출 뷰당이 아니라 클릭 1건당 0.325원이니 객관적으로는 도저히 수익을 내기 힘든 구조인 듯 합니다만 서두에 언급한 2가지를 테스트해보기 위해 40여일 동안 꾸준히 운영해보았습니다. 캡쳐화면에서 보듯이 리포트는 매우 깔끔하게 표현됩니다. 일자별, 시간대별 리포트는 물론 요일별 리포트가 제공되므로 사용자 분석은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_뉴스헤드라인_newsheadline_reddreams


지난 11월 2일 본 서비스를 적용하고 12월 9일까지 약 40여일 위젯을 달아둔 결과 현재까지 누적 수익금은 약...45원 입니다.비록 블로그 하단에 위치하고 광고창도 작은 사이즈였지만 사람들이 충분히 관심가질법한 연예, 이슈를 다룬 뉴스기사임에도 불구하고 노출당 클릭률이 너무나 저조합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일평균 약3000명으로 잡아도 노출 수가 무려12만건인데 수익은 100원도 안되네요 ㅠㅠ 


티스토리_뉴스헤드라인_newsheadline_reddreams



나름대로 결론을 정리해보자면 일단 제 블로그 방문자들은 이슈,기사에 관심이 없는 듯 합니다. 포털 키워드 검색 등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아온 방문자들이기에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던 것일 수도 있고 포스팅 하단의 뉴스헤드라인을 보지 못했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또 한가지 드는 생각은 수익 또한 큰 메리트가 없어보이므로 차라리 블로거가 직접 이슈, 연예 포스팅을 작성하고 거기에 광고창을 달아두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Blog Comment()
  • SNS Comment
  • Trackback(0)

티스토리 댓글


  1. 클릭율이 100%라고 쳐도 1,000회 노출에 수입이 325원밖에 안돼요. 뉴스를 제공하고 부가적으로 수입을 내는 목적이라면 모를까 수입을 내는 도구로서 활용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죠.
  2. 저는지금 구글 광고만 달았는데요.. 단지 3일정도 됬는데 블로그 내용이 별로인지.. 방문자수도 그다지 없을뿐더러.. 클릭은 전혀 없네요.ㅠㅠ
    추가로 다른 광고도 달아볼까하고 이 글을 읽게 되었는데,, 저는 안되겠다 싶네요..
    다른 주제등도 좀 생각해봐야할까봐요.. ㅠㅠ
    • 2015.01.11 22:38 신고 [Edit/Del]
      지금부터 광고수입을 목표로 하신다면 블로그 운영이 참 어려워질 것입니다. 일상을 기록하고 소통하실 목적이 아니라면 광고수입을 목표로 한 주제로 블로그를 새로꾸미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광고수입이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3대 흥미요소 여자,아이,동물은 물론 이슈성 키워들을 활용한 블로그가 있을 것 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SNS 댓글

작성해주신 댓글은 SNS 계정에 남지 않습니다.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