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링크드인(linkedin), 나만의 프로필URL 만들기

by 빨간꿈 2014. 8. 7.


링크드인(linkedin), 나만의 프로필URL 만들기



오늘은 링크드인의 아주 간단한 팁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트위터,페이스북,페이지,구글플러스 등 요즘 왠만한 소셜네트워크들은 나만의 프로필 URL을 제공합니다. 이는 관리자 스스로도 주소를 쉽게 외울수 있도록 하고 무엇보다 간단한 URL을 통해 본인의 소셜네트워크 URL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쉽게 기억하고 접속할 수 있도록 함 입니다. 


링크드인은 비즈니스 및 구인구직에 최적화된 소셜네트워크로 흔히 이력서에나 작성할 법한 모든 이력, 경력사항을 기본적으로 입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인맥을 구축하기도 하고 취업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외국에서는 링크드인 프로필로 종이 이력서를 대신하고 있다고 하니 이 온라인 프로필이자 이력서인 링크드인 주소를 알기쉽게 바꿔놓으면 더 좋겠죠^^? 



linkedin_링크드인_링크드인프로필_reddreams





링크드인에 접속한 후 프로필 > 프로필 수정하기 > 공개프로필 설정관리 에 접속합니다. 


linkedin_링크드인_링크드인프로필_reddreams




아래와 같이 프로필 설정 값들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회원님의 공개 프로필 URL'이라는 영역에서 '공개 프로필 URL 사용자 지정' 을 클릭합니다. 




linkedin_링크드인_링크드인프로필_reddreams




기본적으로 ID로 설정되어 있는 주소를 아래와 같이 kr.linkedin.com/in/ 이라는 간단한 주소가 붙고 그 뒤로 나만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reddreams 라는 아이디로 링크드인 url을 생성했습니다. 이 사용자 지정 url은 당연히 누군가가 먼저 선점하게 되면 내가 사용할 수 없으니 링크드인을 이용한다면 하루빨리 나만의 아이디 또는 나를 표현해줄 문구로 프로필 url을 생성해주시는게 좋을 것 입니다.  


linkedin_링크드인_링크드인프로필_reddreams



링크드인은 전세계적으로 페이스북의 뒤를 잇는 2위의 소셜 네트워크로 불리지만 서비스가 오픈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국내에서는 별다른 반응이 없는 상황입니다. 한국어 및 국내상황에 최적화되어있지 못하여 볼만한 사람들, 관심이 가는 회사는 전부 외국계 기업입니다. 결과적으로 아직까지 한국 사용자도 많지 않고 등록된 한국기업도 많지 않아서 대기업 또는 외국계기업을 노리는 분들이 아니라면 특별히 메리트가 없어보이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링크드인이 최근 구인구직 앱도 내놓았고 여러가지 사업다각화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게다가 그 규모면에서도 계속 성장하고 있으므로 한국 서비스도 점점 강화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