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짭퉁 샤오미(xiaomi), 애플을 넘어설까?
샤오미(xiaomi)의 2014년 상반기 성적표
- 2014년 상반기 스마트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71% 증가 2610만대
- 2012년 720만대 => 2013년 1870만대
- 2014년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점유율(출하량) 11%로 3위 차지
- 올 연말까지 6000만대, 내년 1억대 스마트폰 판매 예상
- 대만: 홍미노트 1초에 1만대, 12시간에 4만대 예약
★ 애플의 짭퉁이라 불리는 샤오미의 돌풍이 놀랍기만 합니다. 고급 스마트폰과 비교하여 전혀 뒤지지않는 스펙의 10~20만원대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중국은 물론 최근 대만,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 공략도 순조롭습니다.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고 하드웨어에서 최소의 수익만을 고집하며 오직 서비스로 승부하고자 하는 샤오미의 정책은 실제 서비스보다 디자인, 하드웨어, 액세서리로 수익을 고집하는 애플에 비해 더욱 멋진 행보라 생각합니다. 전세계로 물량을 퍼트린 샤오미가 과연 어떤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고 고객을 만족시킬지 기대해봅니다.
샤오미_M3
하드웨어는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플랫폼일 뿐, 하드웨어에서 돈을 벌 생각은 없다. 하드웨어를 구입한 사용자들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기를 기대할 뿐이다. - 샤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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