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 32.0 버전 업데이트 소개 - 소리나는 탭메뉴찾기

by 빨간꿈 2014. 1. 16.


크롬 32.0 버전 업데이트 소개 - 소리나는 탭메뉴찾기



지난 11월부터 베타테스트로 진행해온 크롬 32 버전이 드디어 정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먼저 아래 주요 변경사항을 적어보겠습니다. 



<크롬 32.0 버전 변경사항>

- 탭 표시기를 통해 현재 소리(BGM, 웹캠, 방송, 유튜브 등)가 나오고 있는 탭이 어떤 것인지 알려줌

- 윈도우 8과 윈도우 8.1의 메트로 UI를 위한 새로운 모습의 크롬 메트로 모드

-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파일을 다운로드시 자동으로 차단

- http://www.chrome.com/manage 에서 크롬 관리 대상 사용자 대시보드에 진입 가능

- 몇가지 새로운 크롬 앱과 확장 프로그램용 API 추가

- 애니메이티드 WebP(이미지 표현 규격) 지원 강화

- 최신 버전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12.0.0.41) 내장

- 그 외 다양한 안정성 및 성능 향상

총 11가지의 보안 취약점 해결




크롬 기존사용자라면 메뉴에서 "Chrome 정보"를 클릭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32.0 으로 업데이트된 크롬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별도의 클릭이 필요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신규사용자의 경우 크롬홈페이지에서 크롬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_크롬_32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크롬 탭표시기의 사운드알림 기능입니다. 아래는 빨간꿈이 즐겨찾는 티스토리 이웃분의 블로그 입니다. <음악듣는사람> 은 주인장이 직접 구입한 BGM음악들로 가득한 블로그이니 음악을 즐겨 듣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래와 같이 포스팅 본문에 음악재생 위젯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직 음악 재생중이 아니라서 탭표시기에는 아무런 특징이 없습니다


CHROME_크롬_32



위젯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니 크롬 탭표시기에 아래와 같이 오디오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CHROME_크롬_32



인터넷 창을 기본 수십개씩 띄우는 본인과 같은 스타일에게는 물론 인터넷창 여기저기 붙어있는 오디오 광고 또는 동영상 광고창을 확인하고 하는 크롬사요앚들에게 소리나는 창이 무엇인지 금세 파악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간단하게나마 제가 가장 마음에 든 추가기능을 소개해보았는데요. 대략적으로 금번 업데이트는 오디오 탭 표시기 지원과 메트로 UI의 외형적 변화, 강력해진 보안과 플래시플레이어 기본내장이라는 큰 특징을 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크롬의 동반자였던 확장프로그램 pig toolbox 마우스 제스쳐가 작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은 철저히 단일기능으로 제한한다는 크롬의 루머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충분히 사용자가 확보된 프로그램인 만큼 빠른시일내로 정상화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추가로 한 가지 느낀 점은 크롬의 기능과 정책을 획일적으로 강요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듯 합니다. 잦은 업데이트도 그렇고 버전에 대한 특별한 선택권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예 익스플로러 처럼 7,8,9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할 정도로 아쉬움이 있지만 일단 당장은 기능과 서비스 모든면에서 충분히 만족한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