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터넷 생활이 편리해집니다.

by 빨간꿈 2013. 12. 27.

[크롬]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터넷 생활이 편리해집니다.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큰 폭으로 개선되었다고 하지만 크롬 사용자 역시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보자면  1. 액티브액스의 감소 및 크로스 브라우징 확대 2. 브라우저의 스피드와 보안 3. 구글계정과의 동기화 및 다양한 어플 제공  정도로 들 수 있는데요. 많이 알고 있는 동기화, 속도, 보안 문제는 생략하고 이번 시간에는 구글 크롬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



구글 크롬을 실행하면 좌측으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아이콘으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제공 또는 내가 직접 추가한 다양한 어플들이 노출되는데요. 사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즐겨찾기라고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지메일, 구글플러스, 구글지도, 트위터, 애버노트, 피들리 등 대부분이 단순 즐겨찾기를 대체하는 아이콘 입니다. 단순한 즐겨찾기 임에도 텍스트가 아니라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까닭에 사용자들로 하여금 조금 더 신속하게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를 제공해주기에 충분합니다. 물론,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은 즐겨찾기를 대체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소프트웨어 또는 오프라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게 해주는게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애플리케이션은 왠만큼 이름있는 사이트들의 모든 즐겨찾기가 제공되며 여기저기서 제작된 온,오프라인 소프트웨어가지 한꺼번에 제공해 줍니다. 


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

# 크롬 애플리케이션은 자주가는 사이트들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이미지편집, 유튜브 재생, 시계, 게임하기 등이 제공됩니다.



'애플리케이션'화면의 우하단에 '웹스토어'에 접속해보시면 다양한 어플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이 모든 어플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 무료로 제공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주요 사이트들의 즐겨찾기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그외 온,오프라인 소프트웨어들도 엄청 많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영역별, 장르별 카테고리에서 원하시는 어플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구글 크롬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 게임, 메모장 도구 등 흔히 PC에 설치하고 혹 특정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이용해야만 하는 것으로 알았던 대부분의 것들이 제공됩니다. 


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




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



인기 게임 앵그리 버드라는 어플을 클릭해보니 이 어플은 크롬에 추가하는 것 만으로 크롬브라우저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플 선택 후 + 무료 를 클릭하면 내 크롬에 저장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자주가는 주요 사이트들을 내 입맛에 맞게 추가하셔서 나만의 크롬 브라우저를 가꿔나가시면 됩니다. 



구글크롬_애플리케이션



이렇게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은 언제,어디서나, 어떤PC에서나 크롬에 로그인하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매번 새로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직 로그인 한번이면 끝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는 앞서 말씀드린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크롬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이 존재하며, 테마변경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  브라우저 기능만 제공하는 익스플로러에 비해 여러모로 활용성도 높고, 웹생활의 편의가 증대되겠지요? 구글 크롬의 웹스토어를 통해 나만의 브라우저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