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에이지 포스팅, 미리듣기 종료

by 빨간꿈 2013. 12. 4.


본 블로그에 포함된 모든 뉴에이지 음악의 미리듣기(자동재생, 링크, 플래시, 모바일듣기 등)서비스가 2013년 11월 11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어찌보면 비주류라고 할 수 있는 가사도 없는 뉴에이지 장르이기도 하며 나름대로 최소한의 규율을 정해서 저음질 플래시 파일형태의 1분정도의 미리듣기만 제공하고 있던터라 아직까지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앞으로 어찌될 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기존까지 뉴에지 관련 포스팅과 트윗들 덕분에 오히려 아티스트와 곡을 홍보를 해준 의미에서인지 뮤지션들에게 서너차례 이상 감사의 인사를 들을 정도였지만 저작권이란게 뮤지션들이 고맙다고 한다고 해결되는게 아닌 듯 싶습니다. 나름 최근에 힐링 열풍으로 뉴에이지가 조금은 인지도가 높아지고 한국 뉴에이지 뮤지션들도 많아진 까닭에 언제 법무법인에서 합의하자고 올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런상황을 둘째 치더라도 외부에서 바라볼때 혹여 티스토리 관계자 또는 구글 애드센스까지도 마음만 먹으면 저작권 관련 불법 포스팅이라 하며 블로그 계정은 물론 애드센스 계정까지 박탈하기 충분한 조건인 것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쉽지만 1분 미리듣기 서비스를 포함한 더 이상의 뉴에이지 음악 파일 제공은 본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을 예정이며 기존에 올려진 관련 포스팅들의 모든 음악 파일도 전부 삭제 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지난 10년이상의 취미였던 뉴에이지를 앞으로도 항상 즐겨듣고 관심있게 지켜볼 예정이랍니다. 많은 분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으며 안정적인 음악 블로깅 환경이 마련되면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