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브금저장소(BGM), UCC제작활용도 하고 참신한 BGM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by 빨간꿈 2013. 12. 1.


브금저장소(BGM), UCC제작활용도 하고 참신한 BGM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유튜브의 인기와 함께 스마트폰 동영상 제작 어플의 부흥으로 너도나도 어렵지 않게 동영상을 제작하는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한때 UCC가 인기였을때 BGM 즉, 브금이라는 음악장르가 어느정도 활성화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본인 역시도 가볍게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BGM들을 찾을때 그리고 참신한 BGM을 둘러볼때 종종 방문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브금저장소
HTTP://BGMSTORE.NET

BGM의 위대함을 느껴보세요 

할비넴 - 애미야 국이 짜다
by. DJ고기



브금 저장소는 BGM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카테고리와 태그를 제공해줍니다. '공포'스러운 BGM을 원하거나 '우울'한 배경음을 원할 때도 원클릭만으로 비슷한 BGM들을 뿌려주게 됩니다. 


브금, bgm




적절한 태그와 함께 제목 또한 구체적으로 해당 BGM을 설명하는 키워드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사용자 추천 및 다운로드를 조회해서 '인기도' 를 제공해주므로 인기가 많은 브금들을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사이트는 업로드 및 특별한 목적이 없다면 회원가입도, 유료서비스도 필요없습니다. 업로드 된 모든 브금들이 전부 프리로 제공되며 화면에서 즉시 재생해보고, 추천하고,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브금, bgm



아래와 같이 대부분의 BGM들이 플래시 형태로 제공됩니다. 음원이라는 형태를 고려해볼때 서비스되는 포맷정책이 조금은 어색할 수 있지만 오히려 플래시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해준 덕분에 매우 신속한 사이트 이용과 BGM확인을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역시 SWF 파일과 MP3형태를 동시에 제공해줍니다. 


브금, bgm



아래 그림처럼 곡들은 정말 놀랍도록 상상력 넘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일부 전문 업로더의 그 믹싱능력은 전문 DJ못지 않을 정도임을 느낄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브금 중에서 많은 곡들이 사용자들이 직접 녹음한 음악들도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위에 올려드린 <에미야 국이짜다>와 같이 '풍자'와 '유머'라는 것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브금, bgm



BGM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오늘 소개해드린 브금저장소 역시 저작권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으며, 조금은 선정적이고 음란적인 내용들도 다소 포함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인기도 높은 BGM들을 몇 곡 들어보시면 BGM만이 가질 수 있는 장르의 참신함에 매료될 것이라 생각하며 사용자들은 스스로 비판적인 시선으로 곡들을 확인하고 이용해야 될 듯합니다. BGM을 다운받은 사용자들이 충분히 저작권을 피해서 해당 파일을 활용하셔도 되므로 특히 음악과 동영상에 관심이 있거나 간단한 UCC등을 제작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브금이라는 것의 장르와 일반 음악과 다른 색다른 매력을 확인하시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PS: bgm전문 사이트는 오늘 소개해드린 bgmstore.net과 http://heartbrea.kr 2군데가 있습니다. bgm의 특성상 두 사이트 모두 일베라는 사이트에서 자유로울수 없으므로 본 포스팅에서는 일베와 관련된 논의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