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다음클리너로 내 PC를 깨끗하게 관리하자

by 빨간꿈 2013. 11. 19.


다음클리너로 내 PC를 깨끗하게 관리하자 





PC최적화 프로그램 참 많죠?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당연히 환영할 일이지만 알고보면 필요도 없이 괜히 부팅과 동시에 실행되고 내 PC점유율만 축내게 될 뿐더러, 이러한 최적화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되어있다면 오히려 내 PC를 느리게 심지어 오류나게 만드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이러스 관리 프로그램, PC최적화 프로램은 최대 2개정도씩만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PC최적화에 가장 필요한 항목은 시작프로그램관리, 액티브액스관리, 툴바관리, 레지스트리,임시파일 관리를 꼽아 볼 수 있는데 네이버클리너, 다음클리너, 고클린 등 흔히말하는 PC최적화 프로그램들 또는 V3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위의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자 취향에 맞춰서 2개정도 선택한 후 주기적으로 실행해주는 것만으로 PC를 쾌적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오늘은 다음클리너를 이용하여 내 PC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작프로그램 관리



PC 부팅이 느리고 부팅과 동시에 덕지덕지 프로그램들이 많이 실행되시나요?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만으로 부팅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서 필요없는 항목을 전부 체크해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어크로벳 리더를 업데이트 했더니 아래와 같이 원치않게 실행될 필요가 전혀없는 2개의 시작프로그램으로 생성되었습니다. 실제 어크로벳 리더를 이용함에 있어서 아무런 영향이 없으므로 과감히 삭제를 진행하였습니다.





2. 툴바/IE추가기능 관리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느리고, 오류나고, 꺼지고, 상단 메뉴에 이상한 툴바들이 많이 설치되어있나요? 아래와 같이 툴바/IE항목에서 원치않는 프로그램을 전부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역시 어크로벳 리더를 업데이트 했더니 adobe 에서 3개나 MS 오피스에서 1개나 원치않는 추가기능을 설치해주셨습니다. 전혀 사용하지도 않고 실제 어도비리더나 오피스 실행에 아무런 영향이 없으므로 삭제하였습니다.





3. Active X 삭제 


액티브액스 퇴출 운동이 활발합니다만, 아직 국내에서는 액티브 액스가 넘쳐납니다. 은행사이트들만 접속하더라도 한번에 3~4개이상의 액티브 액스가 설치되는 현실... 사실 액티브 액스는 해당페이지 접속하면 언제든지 재설치가 가능하므로 특별히 신중할 필요없이 전부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자주 사용하는 액티브액스라면 매번 설치작업이 귀찮으므로 남겨주시는게 편리합니다. 아래캡쳐화면처럼 특정기간동안 사용한 액티브엑스는 제외하고 전부 삭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레지스트리, 임시파일 등 통합최적화 


휴지통,임시파일,레지스트리 등 PC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찌꺼기들을 자동으로 정리해줍니다. 자주해서 나쁠게 전혀 없습니다.  

 

 





# 추가 팁


실시간 관리가 필요한 V3프로그램과 달리 사실 약 5분을 투자하는 위의 작업을 1주일에 한번씩만 진행해주시면 별도로 24시간 실시간 관리를 진행할 필요가 전혀없습니다. 따라서 특별히 한번씩 실행시키는 것도 귀찮거나 계속 구동되어도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 항목에서 "PC부팅시 자동실행"을 꺼주신 주 1주일에 한번씩 프로그램 실행 후 위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