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사운드포지] PC에서나오는 소리를 녹음하기

by 빨간꿈 2013. 11. 17.


[사운드포지] PC에서나오는 소리를 녹음하기




온라인 콘텐츠를 다루는 업무를 보는 까닭에 나름대로 PC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1인 인데요. 종종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해서 사용해야할 일이 필요합니다. 곰오디오라는 아주 간편하고 심플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사운드포지를 다룬다면 녹음과 동시에 편집, 저장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사운드 포지 메뉴에 "녹음"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단순 녹음프로그램인 곰오디오보다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으로 녹음파일 및 녹음모드를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녹음을 위해서 다음영어사전 예문듣기를 활용한 페이지의 음성을 녹음해보기로 하겠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PC 스피커로 음성이 나온다면 사운드포지의 미터기가 작동합니다. 녹음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시간만큼 녹음을 하시면 됩니다. 




녹음이 끝나고 정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그림과 같이 새로운 오디오 파일이 생성되고 곧바로 편집모드로 변경됩니다. 여기서 구간별로 자르거나 이어붙이거나 다양하게 효과를 설정하실 수 있답니다.






<PC에서 나오는 소리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PC소리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스테레오 믹스'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아래 간단히 설정방법을 안내해드리니 스테레오 믹스를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 우측하단 스피커 아이콘 클릭 > 소리 > 녹음 > 스테레오믹스를 기본장치로 세팅

#스테레오 믹스가 안보이면 마우스우클릭 후 '숨겨진 장치 보기'클릭! 




추가로, '수준'과 '고급'영역에서 볼륨 및 출력기본 형식을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