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아이폰(Iphone)

네이버 내비게이션을 품은 네이버 지도, 쉽고 편합니다!

빨간꿈 2016. 11. 6. 14:34


네이버 지도로 네이버 장소검색과 내비게이션을 한방에!


네이버 지도앱에 네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연동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장소 검색 이후 아주 간편하게 길을 찾을 수 있는 방업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네이버에서 가고자 하는 장소를 검색해보셨을건데요. 필자는 저녁으로 하남돼지집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스마트폰 네이버에서 가고자하는 곳의 장소를 검색했습니다. 보통은 가고자하는 장소의 위치정보와 리뷰 등을 보고 네이버 지도나 다른 네비게이션 어플을 실행시켜 장소를 찾아가는 것이 일반적일 듯 합니다. 장소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장소 정보 및 전화걸기 등이 보일텐데요.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곧바로 '길찾기'를 눌러주시면 대중교통, 자동차 메뉴와 함께 오늘 소개해드릴 '내비게이션'이 노출됩니다. 2016년 중반부터 네이버 지도에 네이버 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하고 네이버 장소정보에 내비게이션 연동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내비게이션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자동으로 내비게이션이 시작됩니다. 이 내비게이션은 네이버 지도 어플에 내장된 기능으로 지도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 내비게이션의 간단한 기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최최 내비게이션이 실행되면 출발지와 도착지의 거리와 경로 추천이 제공됩니다. 안내시작버튼을 누르면 다른 내비게이션과 마찬가지로 세부경로가 나오고 음성안내가 시작됩니다. 특별한 점은 '모의주행'이라는 기능이 존재하여 사전에 미리 주행을 예상해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이 실시간 빠른길, 실시간 편한길, 최단거리, 고속도로, 무료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제외 설정 기능은 물론 하단 메뉴에서는 안내종료, 재탐색, 전체경로, 다른경로 등 내비게이션이 갖춰야할 기본 경로 설정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본 내비화면은 다른 전용 내비앱처럼 대단하진 않지만 기본기능에는 꽤나 충실하고 있습니다. 지도 자체는 네이버 지도를 기반으로 하며 이미 네이버 지도사용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만큼 지도의 신뢰성은 충분히 믿을 만 합니다. 현 위치와 지도 크기 축소 확대 교통상황까지 전부 반영하고 있는데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기존 내비게이션에 볼 수 있는 더블클릭으로 전체 경로와 주행중인 경로를 오가는 퀵 전환 기능이 현재까지는 적용되어 있지 않다는 점 입니다.




현재 주행속도도 표시되고 잔여 거리까지 제공이 되며 도착을 완료하면 주행시간 및 거리까지 친절하게 안내가 됩니다. 



네이버 내비게이션은 당연히 네이버 지도와 연동이 됩니다. 집과 회사 및 즐겨찾기를 설정해두면 자주 오가는 곳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설정 메뉴에서 내비에서 지도, 버스/지하철/택시 등으로의 전환도 원클릭으로 가능합니다. 



내비 자체 설정기능도 당연히 존재합니다. 지도뷰 설정 및 야간모드, 3D건물, 지도 자동 확대 등도 설정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메뉴에서는 자주가는 곳을 지정해둘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장소 검색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내비게이션의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에 포함된 기능인만큼 별도의 앱으로 구현되는 티맵, 카카오내비 등과는 비교하기가 조금 힘들겠지만 별도의 앱 없이 아주 가볍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네이버에서 장소 검색과 연동된다는 점에서 충분히 이용할 가치는 많을 듯 합니다.  


아차, 혹시 티맵이 2016년 7월부터 전면 무료로 풀린 것을 알고 계신나요? 기존에 티맵은 T가입자들에게만 무료로 제공되고 타통신사 회원들은 별도의 요금을 받고 서비스를 제공했었는데요. 전면 무료화로 풀렸습니다. 당연히 SKT입장에서는 내이버네비, 카카오네비 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지속적으로 점하고 싶기도 하며 무엇보다 무료로 풀어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축적하고자 하는 욕심이 단적으로 드러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야 어쨋든 필자의 입장에서는 항상 써오던 김기사가 카카오내비로 형편없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울며겨자먹기로 카카오내비와 오늘 소개한 네이버 내비를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무료로 풀린 티맵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장소를 검색한 경우라면 네이버 내비게이션을 활용해보시기 바라며 추가로 무료로 풀린 티맵까지도 충분히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