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OW ARMOR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Mpow Armor 개봉기
필자는 약 2년전 스마트폰 구입 당시 사은품으로 제공받은 주먹만한 휴대용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가 1만원도 체 안되는 중국산 싸구려 스피커이지만 확실히 스마트폰 자체 스피커에 비해서는 출력이 확실히 좋을 수 밖에 없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간혹 야외활동할때 사용을 했었는데요. 그 녀석이 사용을 하면 할수록 배터리와 사용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최근에는 음악을 한시간정도 켜두면 벌써 배터리가 방전되어 버렸답니다. 그래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매우 갖고싶었는데 어떻게 저의 이러한 상황을 아셨는지 우연한 기회에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휴대용 스피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오늘 가볍게 소개할 개봉기는 바로 MPOW ARMOR BLUETOOTH 4.0 SPEAKER입니다. 아직 국내에서 구입이 어려운 까닭에 오픈마켓에서 5~10만원 선으로 해외구매대행으로만 구입이 가능한 기종입니다.
Mpow Armor는 제가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갖춘 녀석이었습니다.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튼튼한 외관, 너무작지도 크지도 않은 사이즈, 블루투스 연결이 용하지 않을때 사용할 AUX연결, 무엇보다 야외활동시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는 이녀석. 고가의 휴대용 스피커가 참 많지만 보통 야외에서 주로 사용하고 스마트기기의 스피커를 보완해줄 용도로 주로 사용할 것이기에 이쁘고 특별히 엄청난 음질을 갖춘 수십만원짜리 휴대용 스피커는 사치라 생각했습니다. 제품정보를 확인해보니 해외직구 중 IT가전쪽으로 나름대로 이름이 알려진 기어베스트(GearBest)에서 45% 할인해서 35달러에 판매중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누가봐도 스피커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모서리가 다듬어진 직사격형의 튼튼해보이는 스피커가 보입니다.
구성품은 Mpow Armor 스피커와 AUX선, 충전선, 설명서 입니다.
설명서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블루투스 4.0, A2DP/AVRCP 블루투스 모드, 충전은 약 2~3시간, 작동시간은 매우 훌륭하게도 10시간입니다. 기본 스펙이 10시간이니 이것저것 다 떼어내도 그래도 6~7시간은 충분히 작동한다고 보면 되겠죠? 특이한 점은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기기이다 보니 방수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PX는 국제표준 방수 성능지표로 IPX65는 1부터 8까지의 생활방수와 완전방수사이에 위치하니 충분히 만족스런 방수성능이 가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는 무려 1000mah입니다. 추가로 이 휴대용 스피커는 긴급상황시 자신의 배터리를 다른 기기에 이식시킬 수 있는 충전단자가 존재합니다. 휴대용스피커도 되고 1000mah의 보조배터리라고 불려도 될 정도입니다. 일단 스펙만 놓고보면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보통 블루투스는 A2DP와 AVRCP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는데 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A2DP는 스테레오 음성 무선전송을 위한 프로파일 (기기간 오디오 데이터 스트리밍) AVRCP는 오디오리모트 컨트롤 프로파일 (다음곡/이전곡/재생/일시정지 등의 무선 컨트롤)
본격적으로 스피커의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아래가 비슷해보이지만 한쪽은 스피커가 위치해있으며 한쪽은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위치해있습니다.
생각했던 것처럼 디자인은 세련되거나 매끄럽지 못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성분덕분에 오히려 투박하고 거칠고 마치 블럭이나 레고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점이 오히려 아웃도어에 강한 느낌을 주게 하네요.
여기가 바로 전면입니다. 좌측과 우측에 볼륨, 곡넘김 버튼이 있고 중앙으로 전원,페어링 버튼입니다. 상단으로 led가 있어서 작동상태 확인이 용이합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부족함 없는 버튼 구성입니다.
좌측으로는 2개의 단자함이 보입니다.
한쪽은 aux연결단자와 usb충전단자가 존재합니다. mpow armor는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이 되는데 일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포트라서 확장성 역시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aux역시 호환성이 좋은 3.5mm 입력단자입니다.
우측으로는 가방이나 나무에 걸 수 있는 스트랩 연결고리가 존재합니다. 가방이나 나무 등에 걸어놓기에 좋겠네요.
본격적으로 기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원버튼을 약 4초간 길게 누르면 led가 파란색과 주황색 번갈아 표시되는데 이때 대기모드의 블루투스가 활성화 됩니다. mpow armor장비가 검색되면 연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비밀번호가 요구되면 0000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led표시뿐만 아니라 연결되었음을 알리는 연결음도 함께 재생됩니다. 이 재생음 덕분에 연결되었는지, 연결이 해제되었는지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스피커 내부를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전면에는 5W 스피커 드라이버 1기가 들어 있습니다. 뒷면에도 스피커모양이 있었지만 보이스가 방출되지 않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입니다.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간단히 말하면 뒤쪽으로 발생하는 소리를 모아서 중저음 위주로 방출해주는 즉, 소리를 더욱 빵빵하게 만들어주는 장치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야외활동 중에는 당연히 블루투스로 이용하는게 좋겠지만 블루투스는 아무리 좋아도 유선을 따라잡기 힘들죠? 가능하다면 당연히 AUX를 이용한 유선으로 음악을 감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봉된 AUX선을 AUX단자와 스마트폰 또는 MP3 등의 기기에 연결하면 유선연결로 조금 더 깨끗한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MPOW ARMOR는 스스로가 보조배터리 역할을 합니다. 1000mah 대용량을 이용해서 언제든지 스마트폰, 카메라 등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속도 1A로 지극히 평범하지만 긴급하게 사용할때 매우 요긴하게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으로 MPOW ARMOR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의 간략 개봉기와 사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참고로, 위 스피커는 아마존에서 물품이 있지만 국내로 배송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국내 오픈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만,,,, 최대 10만원이라는 엄청난 비용이 발생되니 혹시라도 구입을 희망하신다면 이 참에 해외 직구도 한번 노려보시는게 어떨까요?
Mpow Armor 블루투스 스피커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