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 사용자라면 무조건 사용해야 할. 올레고객센터 알림센터 위젯 & 후후 스팸알림 부가서비스
KT아이폰 사용자라면 반드시 사용해야 할 아이폰 꿀 팁 2가지!
최근에 KT에서 아이폰을 위한 획기적인 서비스 2종을 동시에 내놓아서 관련내용을 포스팅합니다. 필자가 요 몇일 사용해보았는데 KT통신사에서 아이폰을 쓰는 분들에게 무조건 권장할 정도로 아주 유익한 기능이니 아래 내용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1. 아이폰 알림센터에서 데이터,음성,문자 및 멤버십 카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마도 KT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올레고객센터 어플을 대부분 설치하셨을 것 입니다. 요금제/데이터 조회에서부터 요금제 변경과 부가서비스 신청 등 웹 올레사이트의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올레고객센터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크게 데이터사용량 조회와 멤버십카드를 열어보는 용도로 활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전 올레고객센터 앱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여기에는 아주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앱실행없이 아이폰 알림센터에서 데이터/통화/문자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멤버십카드도 바로 꺼내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 입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올레고객센터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설정메뉴에 접속해줍니다.
설정메뉴에 그동안 보지못했던 위젯알림이 보일 것 입니다. 위젯을 ON으로 작동해놓기만 하면 앱 설정이 끝납니다. 이제 아이폰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서 알림센터를 연 후 하단의 '편집'을 클릭한 후 올레고객센터를 추가해줍니다.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아래 캡쳐화면처럼 아이폰 알림화면에 올레고객센터가 보여지고 데이터,통화,문자 사용량이 한눈에 그래프로 보여집니다. 하단으로는 요금조회,내상품조회,멤버십,고객센터 등의 바로가기 기능아이콘도 존재합니다.
너무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나요? 그렇다면 올레 고객센터 앱을 열어서 위젯스타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형, 심플형, 시계형이 존재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심플형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래 그림처럼 최소의 공간에 데이터,통화,문자가 보이고 멤버십카드보기가 노출됩니다. 멤버십 카드를 클릭하면 즉시 팝업으로 멤버십 바코드가 노출되어 편의점 등에서 할인이나 적립에 사용할때 아주 신속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제 아이폰에서 실시간 스팸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PC에서 문자를 보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PC마우스로 콘트롤하고, 전화가 오면 실시간으로 스팸정보가 뜨는 안드로이드의 자유성에 매우 놀랄 것입니다. 더 나아가 불편하고 짜증나는 것까지 있는데 이 중 가장 핵심이되는 것중의 하나가 바로 아이폰에서는 실시간으로 스팸정보를 확인할수 없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은 iOS자체의 폐쇄성으로 인해 안드로이드에 비해 자유도가 많이 부족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앱 스스로 발신자와 수신자가 주고받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있지만 아이폰은 그 어떤 앱도 발신자와 수신자의 데이터를 취급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안드로이드는 전화가 오면 해당 번호를 앱으로 넘겨서 즉시 스팸번호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데 아이폰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스팸전화번호 데이터를 미리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아놓거나 전화가 걸려오는 도중에 별도의 기능을 활용해서 스팸번호를 체크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후후스팸알림은 KT통신사에서 아이폰사용자를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서비스로 전화가 걸려오는 동시에 스팸번호를 알려주게 되는데 그 작동 방식이 매우 획기적입니다. 어차피 iOS에서는 그 어떤 방법으로도 전화에 접근할 수 없기에 앱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KT통신망의 교환단에서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필터링해준 후 아이폰으로 쏴주는 방식을 택한 것 입니다. 앱과 무관하게 KT 부가서비스로 작동하는 것 입니다. 당연히 공짜이며 휴대폰을 이용하는 과정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고 단순 공유정보만 화면에 뿌려주는 것이니 이용을 안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신청은 간편합니다. KT 고객센터 또는 웹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앱 올레 고객센터에서도 즉시 가능합니다. KT 부가서비스 신청란에서 '후후 스팸알림'을 선택한 후 신청을 합니다. (또는 114 번호로 '후후'라고 문자메시지를 전송해주셔도 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이제부터 내전화로 걸려오는 번호에 대해 내 스마트폰에 도착하기 전에 KT 교환기에서 필터링을 해줍니다. 교환기에서 KT에서 등록해놓은 스팸정보를 불러들어오게 되는데 사용자 아이폰화면에서는 우측과 같이 번호와 함께 그 뒤로 스팸신고 내역이 노출됩니다. 이 데이터는 스팸정보를 관리해주는 KT 후후라는 서비스에서 축적된 데이터인데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이므로 스팸번호정보에 대한 신뢰도도 꽤나 높습니다. 신청을 하자마자 스팸신고를 894건이나 받은 휴대폰판매점의 스팸전화가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KT통신사 아이폰 꿀팁 2가지 올레고객센터 알림센터위젯과 후후 스팸알림 부가서비스는 말그대로 무조건 사용해야할 훌륭한 서비스이니 위 내용 잘 확인하시어 효과적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