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구글 (Google)

구글뮤직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로 24시간 무제한 음악을~!

빨간꿈 2015. 8. 17. 01:56

24시간 무제한 음악감상, 구글 무료스트리밍 라디오를 즐겨보세요!


지난시간에 구글뮤직에 가입하는 방법과 서비스 안내, 구글뮤직 무료 5만곡 저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구글뮤직에서 최근에 새롭게 내놓은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뮤직의 경우 기본적으로 지난시간에 안내해드린대로 최초 1회만  VPN을 통해 미국IP로 접속을 해주시면 그 이후부터는 대한민국IP로 접속해도 모든 서비스를 100%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구글 라디오는 실시간 스트리밍인 까닭에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항상 미국IP로 접속이 되어있어야 하는점을 안내해드립니다.



먼저 미국IP로 구글뮤직에 접속하면 별도의 서비스신청 없이 자동으로 라디오기능이 추가된 구글뮤직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뮤직의 메인화면은 내가 업로드한 곡과 최근에 들은 곡이 노출되었는데 변경된 구글뮤직 메인화면은 라디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상단 Listen Now 메뉴에는 부터 활동과 기분에 따르는 맞춤형 라디오 선택이 가능하며 아래로는 라디오 채널을 선택하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래로는 최근활동내역이 노출되는데 이곳에서는 마지막으로 들었던 내 앨범 또는 라디오 채널이 바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Top Charts 메뉴를 클릭해보면 구글라디오 top플레이 리스트와 앨범이 노출됩니다. 자유선곡으로 추천곡을 듣고자 한다면 원클릭만으로 즉시 랜덤재생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를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최신발매 곡은 무료 라디오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해당 곡을 구입하면 즉시 청취가 가능하지만 특별히 구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유사한 장르의 음악이 자동으로 추천되므로 해당 곡을 청취해주시면 됩니다. 




다양한 음원업체와 계약을 했기 때문에 신보도 즉시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앨범정보 확인은 물론 즉시 구입도 가능하니 해외앨범을 자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할 것이며 특별히 무료로만 이용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유사음악을 무료로 스트리밍으로 청취하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My Library 에는 내가 업로드한 곡들이 전부 노출됩니다. 최대 5만곡까지 무료저장이 가능하며 24시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청취가 가능합니다. 집에서 앨범을 정리하며 업로드하는 재미가 쏠쏠하기까지 하네요. 





Browse Stations 은 라디오채널검색기능입니다. 장르별, 상황별, 기분별 다양한 음악이 큐레이션되어 있습니다. 영화음악, 애니메이션, 브로드웨이히트송 등 취향에 맞는 종류를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추천라디오 채널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앨범 및 아티스트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유사한 라디오채널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하단 플레이리스트로 바로 곡이 추가되고 재생됩니다. 당연하겠지만 곡 전체 감상이 가능하며 별도의 서비스 신청이 필요없이 무료로 24시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구글뮤직은 내가 자주듣는 곡들을 분석하는 맞춤음악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Recommended for you 를 확인해보니 필자가 그동안 국내음악을 자주 들었던 것을 알았는지 신승훈 앨범이 추천되고 있네요. 




신승훈 radio를 클릭해보니 이제는 본격적으로 국내음악이 추천됩니다. 쿨, 이승환, 윤도현 등의 다양한 국내음악이 제공됩니다. 아직 구글뮤직이 국내서비스를 본격화하진 않았지만 15년 8월현재 국내음원협회와 계약을 마무리하고 있는 단계인지라 구글뮤직과 라디오를 통해 서비스되는 국내앨범들은 점점 더 많아질 것입니다. 당연히 계약완료와 동시에 구글뮤직을 통해서 국내음원 구입도 가능할 것 입니다. 




애니메이션 라디오 채널을 재생해보니 라이온킹,토이스토리,인어공주 등 내로라하는 애니메이션음악들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니 프로즌의 Let it Go 가 재생되고 있네요. 





구글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는 월정액제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글뮤직 출시로 인해 현재는 한달동안 무료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한달에 9.99달러 약 1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모든 기능은 당연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월정액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1. 구글뮤직 화면에 노출되는 구글 광고창을 없앨 수 있습니다. 

2. 곡넘김 기능 5회 제한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광고창은 곡을 듣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고, 곡넘김 역시 무료스트리밍 라디오 특성상 랜덤재생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구글뮤직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무료서비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구글뮤직은 연내 국내서비스를 개시할 것입니다. 국내음원은 물론 해외음원 구입은 물론, 무료 라디오 스트리밍과 최대5만곡의 나만의 클라우드 구축까지 한꺼번에 이용이 가능하며 이 모든 것이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므로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뮤직을 충분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뮤직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