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무선 프리젠터(레이저포인터) PT TIME V189
프레젠테이션을 완성시켜주는 레이저포인터&무선 프리젠터 PT TIME V189
빨간꿈이 강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프리젠터를 부랴부랴 구입했는데 써보니 생각보다 추천할만 기기라 생각되어 레이저포인터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프리젠터 구입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PT 슬라이드 앞뒤 이동 및 블랙스크린 기능
2. 그립감 및 휴대성
3. USB수신기의 분실 위험성 최소화
누구나 생각하는 프리젠터의 기본 조건일 것 입니다. 위 기준에 맞춰서 오픈마켓에서 프리젠터를 둘러보는데 생각보다 가격들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최대 금액을 약 2~3만원으로 한정해서 다시 꼼꼼히 둘러보다 드디어 구입대상을 결정했습니다. 바로 PT TIME 의 V189입니다.
PT TIME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젠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그만큼 전문성이 느껴지기에 기기에 대한 신뢰도는 충분히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물건이 도착했는데 역시나 예상했던 것처럼 깔끔합니다. 고급스런 사각 박스와 간편한 휴대를 위해 2,000원주고 추가로 구입한 가죽케이스,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역시 펜모양의 프리젠터가 그립감도 우수하고 사용성도 편리하겠죠? 살짝 크기가 있지만 그리 신경쓸 정도는 아닙니다. 무료로 각인까지 해주기에 분실방지를 위해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두었습니다. 펜처럼 클립기가 있고, 버튼은 4버튼, 뒷면은 USB수신기와 건전지가 들어가며, 앞면으로는 레이저포인터 구멍이 존재합니다.
USB수신기는 프리젠터 뒷면에 삽입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손톱으로 살짝 들어올려서 빼내면 됩니다.
초소형 크기로 어느 노트북에나 쉽게 꽂을 수 있으며 본체에 삽입하는 형태라 수신기를 분실하는 위험도 없을 듯 합니다. 더욱 놀라운 건 본체와 수신기가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뒤집거나 흔들어도 떨어질 수 없도록 되어있다는 점 입니다.
전원은 AA 건전지 1개를 사용합니다. 본체와 뚜껑체결은 암수스크류라서 이 역시 본체뚜껑이 파손되거나 빠지거나 혹은 덜덜거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레이저포인트는 적색으로 특별히 엄청난 광원을 출력하거나 크기조정이 지원되지 않지만 보통의 레이저포인터와 유사한 수준으로 특별히 불편함이 없는 정도입니다.
일단 외형은 충분히 만족스럽고 내구성이나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더 중요한 건 4버튼이 제공하는 기능이 생각보다 매우 다양하다는 점 입니다.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블랙스크린은 기본이고 추가 기능키를 통해 하이퍼링크선택과 윈도우 화면전환이 가능합니다. 가볍게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특히 윈도우화면전환은 PPT중 화면을 전환할때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V189의 4버튼은 동시클릭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미디어플레이어 재생,정지는 물론 플레이어의 볼륨증가까지 콘트롤 가능합니다. 또한, 설명서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PPT가 아닌 일반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의 스크롤까지 상하 버튼으로 위아래를 콘트롤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프리젠터의 가격대가 너무 높아서 검색하면서 빨간꿈도 상당히 놀랐습니다. PT TIME V189는 매우 저렴한 프리젠터에 속하는 물건이지만 포스팅 내용처럼 개인적으로 외형과 성능 전부 충분히 만족시켜주었습니다. 혹시라도 가격대를 위와 유사하게 고민하고 계시다면 위 물건도 검색해서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