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구글 (Google)

구글 크롬 64비트 카나리아(Canary) 설치 및 사용후기

빨간꿈 2014. 6. 30. 08:00


구글 크롬 64비트 카나리아(Canary) 설치 및 사용후기





6월 4일 구글이 크롬의 64비트 버젼인 카나리아(Canary)를 공개했습니다. 64비트 카나리아는 윈도우 7 및 8 운영체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사용중이던 32비트 크롬과 완벽히 연동되며 동시 실행이 가능합니다. 애완용 새 카나리아의 강렬한 노란색이 인상적이네요. 


사실 구글 크롬 카나리아는 이미 오래전부터 나왔지만 안정화 버전으로 분류되지 못하기에 일반인들에게는 특별히 공개하지 않았었습니다. 안정화 버젼의 속도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안정성을 포기하고 스피드를 더욱 높인 그런 버전인 것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64비트 카나리아를 발표할때는 사이트와 여러 매체를 통해서도 일반인들에게 완전히 공개를 해버렸습니다. 아직 64비트 안정화 버젼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64비트 브라우저 점유율을 선점하고자 하는 구글의 인식이 엿보이네요. 



위키백과에 설명된 카나리아를 한 번 보실까요? 


카나리아(Canary Build)

- 최신 크로미엄 버전과 동일한 버전을 다른 폴더에 중복 설치하는 버전이다.

-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한다. 그걸 위해서 거의 매일 패치된다.

- 기존 크롬과 달리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 플러그인 충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예상치못한 버그가 발생할 수 있다.

- 안정화 버전의 크롬보다 2~3배 빠르다. 대신 안정적이지 못하다.

- 매우높은 위험성과 버그들을 감수할 수있는 얼리어답터들에게 적합하다.

- 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표시 속도 평균 25% 빨라졌다.








강심장에게만 권장, 거의 매일 야간 업데이트, 병렬 설치... 위와 같은 문구는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네요. 물론 64비트 카나리아를 쓰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에 설치한 32비트 크롬 정식버전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일 것 입니다. 


최근 한 2주간 계속 64비트 카니리아만 사용을 해왔는데요.속도가 상향됨을 분명히 느꼈지만 2~3배 까지는 아닌 듯 합니다. 원래부터 브라우저를 무겁게 사용하질 않아서 인지 몰라도 특별히 우와~~ 최고다~~ 이렇게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특별한 오류나 문제점을 찾아볼 수도 없었습니다. 브라우저를 잘 관리하면서 사용한 탓일까요? ㅎㅎㅎ 아무튼 64비트 운영체제에서 4G이상의 램을 사용하시며 구글 크롬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설치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구글 크롬 64비트 카나리아 설치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canary.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