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Resize로 이미지사이즈 조정을 간편하게~
SimpleResize로 이미지사이즈 조정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사진 많이 찍으시나요? 아이폰만 하더라도 기본 촬영으로 무려 3,000 픽셀이 넘는 이미지가 저장되며 사진 하나의 용량 역시 1M를 가뿐히 초과합니다. 요즘 PC 모니터의 해상도가 기본 1920 픽셀이니 PC모니터를 통해서도 원본사이즈의 사진을 보려면 확대를 해야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PC로 저장하고 보관하고 인쇄할때는 참 좋겠지만 Mobile로 활용할때는 그리 좋은 사이즈는 아닙니다. 물론, 최근 스마트폰의 사양도 높아지고 모바일 인터넷 속도도 충분히 높은까닭에 고화질 사진 활용에 별다른 어려움은 없으시겠지만 하루에 수십번씩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트위터나 페이스북, 블로그 또는 카페에 업로드하시는 분들에게는 고용량,고화질은 오히려 번거로울 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SimpleResize 라는 아주 단순한 무료어플로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simpleresize를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앱을 실행시키면 사진을 찍거나, 사진앨범을 불러오는 메뉴가 노출됩니다.
사진앨범에 있는 강아지 콩이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기본 사이즈가 2448*33264입니다. 이 사진을 가볍게 트위터에 올릴려고 하는데 사진사이즈가 너무 커서 업로드 시간도 많이 걸리고 다른 사용자들이 서버에서 이 사진을 불러올때도 어느정도 지연시간이 발생할 텐데 이 어플을 통해서 아주 간편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스크롤을 원하는 크기 위치로 조정하고 sav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320, 640, 1024 등의 사이즈들의 위치가 있으므로 적당히 바를 이동시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우측으로 비율해제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활용할경우 상하 또는 좌우를 자유비율로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은 jpg 와 png를 둘 다 지원하며 저장시 즉시 카메라롤 사진앨범으로 이동되며 이메일 즉시 전송도 가능합니다.
본인은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스마트폰에서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 카페 등에 올릴때 꼭 사진을 축소해서 올립니다. 스마트폰 데이터도 세이브할 수 있고, 업로드 시간도 단축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 사진을 보는 다른 사용자분들에게도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절약시켜주고 사진 로딩 시간도 단축시켜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을 가졌지만 매우 유용하고 쓰임이 많은 어플입니다. 물론, 이미지 리사이즈시 약간의 손상이 발생됩니다만, 특별히 민감한 사진이나 색체를 지니지 않고서는 육안으로 거의 식별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이미지 사이즈를 변경해주는 어플들이 참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기에 항상 이 어플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미지 전송이나 업로드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