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스마트한 유클라우드(Ucloud) 활용기-동기화 폴더 설정

by 빨간꿈 2013. 11. 7.


스마트한 유클라우드(Ucloud) 활용기-동기화 폴더 설정


개인적으로 국내,국외에서 서비스되는 대부분의 클라우드는 전부 사용해보았습니다. 물론 각각 업체별 특징들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뭐가 좋다, 뭐가 나쁘다를 논하기는 힘들지만 결과적으로 제가 원하는 기능에 가장 충실한 즉,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클라우드를 꼽아보자면 바로 유클라우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본인은 KT유저가 아니라서 유클라우드를 기본적으로 통신사 결합상품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ㅠㅠ) 다른 사람의 명의로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을 정도이니 유클라우드가 제가 원하는 기능에 얼마나 충실한지 아시겠죠? 


아이폰에서 사진을 PC로 저장할라면 매번 이메일을 보내야하고.... 집에서 업무를 봐야하는데 회사PC에서 파일을 안가져왔고....  외부에서 집PC의 중요한 파일을 열어보고 싶은데 집에가야하고......  클라우드만 있으면 이 모든 걱정이 사라집니다.   


클라우드



최근 유클라우드가 전면 개편을 진행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유클라우드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사용자 환경 측면에서 보안은 물론 개인설정에 대한 서비스가 적극적으로 강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유클라우드는 기본 50G(KT사용자)가 제공되며 PC 2대에 대한 동기화 그리고 쌍방향 동기화 폴더, 스마트폰 자동올리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는 집PC와 회사PC에 존재하는 폴더를 24시간 클라우드를 통해서 공유할 수 있음을 뜻하며 아이폰에서 사진올리기 버튼 한번만 누르면 PC로 사진이 즉시 전송됨을 뜻합니다. 또한, 회사PC와 집PC의 특정 폴더를 100%동기화되는 폴더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외장하드가 전혀 필요없으며 스마트폰의 사진,동영상을 PC로 이동하기 위해 메일을 보내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오늘은 유클라우드를 알아보는 그 첫시간으로 간단히 유클라우드의 동기화 폴더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회사 PC입니다. 내가 원하는 폴더를 아무 곳에나 만들어 놓습니다. 개인적으로 접근이 편리하게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하나 두었으며 그 안에는 업무파일은 물론 회사PC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서들을 넣어 놓고 업무를 상시 진행합니다. 



유클라우드



유클라우드의 "동기화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동기화 원하는 폴더를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수 및 위치는 전혀 상관없기에 특별히 내가 원치 않는 파일들을 동기화해야하는 다른 클라우드들과는 다르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회사PC바탕화면에 생성해 놓은 "회사유클"폴더를 체크하였습니다. 


UCLOUD



이제 내 회사PC 바탕화면에 있는 "회사유클"폴더는 24시간 동기화가 됩니다. 파일을 수정하고 생성하고 삭제해도 실시간으로 유클라우드 서버로 반영됨을 뜻하며 스마트폰을 통해서나 다른 어느 PC에서도 유클라우드에 접속(웹 또는 PC프로그램)하시는 것으로 해당 폴더의 파일들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2대의 PC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만큼의 동기화 폴더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유클라우드 동기화 폴더 설정하는 방법 참 쉽죠? 


유클라우드



위에 설명드린 동기화 폴더는 단방향 동기화입니다. 즉, 폴더가 위치한 PC에서만 문서의 수정,삭제가 가능하며 나머지 위치에서는 다운로드 및 업로드만 가능합니다. 이는 원본 소스에 대한 보호차원에서는 대단히 충실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어찌보면 실시간 파일 편집을 위한 니즈를 충족하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유클라우드는 이러한 아쉬움을 쌍방향 동기화 폴더 지원으로 완벽히 해결해 줍니다. 회사PC의 폴더와 파일이 집PC에서도 완벽히 동기화 되는 쌍방향 동기화 폴더! 다음시간에는 집 PC에서 수정,편집한 문서가 자동으로 회사 PC에 반영되는 획기적인 서비스, 쌍방향 동기화 설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기화 폴더는 모든클라우드의 공통 서비스 개념이지만 개인적으로 가상 드라이브 형식이며 로그인 이슈가 있어서 접근에 부담이 있는 N드라이버, 세부 설정이 부족하고 신속한 접근이 불가능한 D클라우드보다 폴더 자체에 동기화 설정이 세팅되고 그 개수와 영역지정에 모든 자유가 허용된 유클라우드야 말로 접근성이나 편리성에서 가장 완벽함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