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DELL U2412M 델모니터 듀얼 개봉기

by 빨간꿈 2013. 6. 20.



DELL U2412M 델모니터 듀얼 개봉기 



지난시간에 델포유에서 dell u2412m 2대를 구입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개봉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4인치 2대입니다. 박스가 어마어마 하지만 막상 무게는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21인치 모니터와 비슷할 정도이며 듀얼로 구성중인 강화유리 24인치보다 2배이상 가볍습니다. 여성분들도 들기 부담없는 무게입니다.




딜러를 통한 직접구매형식이기에 계약자와 구입자, 물품명이 포함된 주문내역서가 박스에 동봉되어 있네요.




자잘자잘 박스틀로 충격은 완벽하게 보호될 것만 같은 포장입니다. 




1920*1200 모니터 입니다. 실제 받침대와 모니터는 분리되어 있었지만 별다른 조작없이 그냥 꼽기만하면 완성되므로 조립이라고 하기도 어려울 정도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DVI 케이블, RGB 케이블, AC전원, USB 확장연결포트 (DELL 모니터는 대부분 모니터에 USB포트가 2개 또는 4개씩 달려있기에 모니터의 USB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DP포트가 제공되는데 DP케이블이 없는 것이 살짝 아쉽습니다. 모니터 드라이버 CD도 함께 있습니다. 




외형은 말그대로 깔끔 그자체입니다. 베젤도 그리 두껍지 않고 피봇,스윗,틸트가 가능한 모니터 치고는 너무나 간소합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로 터치방식의 모니터를 싫어하기에 우측하단에 깔린 전원버튼과 4개의 기능키도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유격현상이라든가 빛샘현상, 불량화소 체크 전혀 이상이 없네요. 





설치완료한 모습입니다. 워낙에 블랙을 좋아하는지라 기존제품들과도 어울리고 깔끔하게 구성이 되네요. 




자주사용하진 않겠지만 한번씩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피봇기능. 모니터를 세로로 세우면 세로모드가 됩니다. 긴 인터넷창을 활용하거나 긴 문서파일을 볼때 충분히 효과를 발휘할 듯 합니다. 




그동안 사이즈가 다른 듀얼모니터를 쓰다가 24인치 듀얼로 구성하고 나니 PC사용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시중에 많이 없는 16:10비율과 USB확장, 피봇, 틸트, 스윙등의 특징이 있기에 PC활ㅇ용도도 더욱 높아졌으며 특히 LED와 IPS 덕분에 더욱 밝고 깨끗하게 어디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기에 PC이용간 눈의 피로도 예전보다 덜 할 듯 합니다. 이상 dell u2412m 모니터 개봉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