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델 모니터(u2412m) 구입기-델포유(dell4u) 거래 후기

by 빨간꿈 2013. 6. 20.


델 모니터(u2412m) 구입기-델포유(dell4u) 거래 후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듀얼모니터 구입을 완료하였습니다. 회사와 집에서 하루종일 PC를 이용하는 저로서는 더 크고, 더 깨끗한 모니터가 절실했던터라 모니터업계에서 정평이 나있는 델모니터 중 IPS+ LED 패널이 적용된 U2412M 2대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지금 24inch와 21inch를 듀얼구성으로 쓰고 있어서 작은놈은 눈에도 안들어오더라구요ㅠㅠ 그나저나 불과 1년 전만해도 IPS는 물론 LED조차 가격때문에 엄두가 안났었는데 가격이 참 많이 착해졌네요. 




일단 구입을 희망했던 U2412M 의 가격을 확인해보니.... 네이버 지식쇼핑을 검색한 결과 최저가가 30만원 ㅠㅠ 너무 비싸다 싶어서 다나와로 향했습니다. 28만원... 한대를 사기에는 좀 괜찮을듯 하지만 2대를 구입하려니 너무 부담이 큽니다.  


<사진: 다나와 www.danawa.com>



그래서 델코리아 셀러들에게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델포유 카페를 통해 직접거래하기로 했습니다.




델포유 카페는 델코리아 셀러들이 회원들을 유치하고 직접 물건을 판매하고 사후 서비스를 위해 만든 카페로 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거래하는 안전한 사이트 입니다. 이곳에서 "구매 전 문의"게시판에 필요한 물건(모니터는 물론 DELL의 모든 기기를 취급)에 대한 견적희망을 요청하고, 질문을 하면 공식딜러,엔지니어분께서 답변을 달아주고 이메일까지 줍니다. 

 




 U2412M 2대를 구입할거라 조금 더 가격을 다운받아보기를 희망하며 견적을 요청했으며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아보았습니다. 다나와 최저가보다 만원도 넘게 할인이 제공되었으며 카드결제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공식딜러에게 직접구입하기에 최저가 사이트를 통한 구입보다 더욱 안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각중 잠깐! 다나와 최저가보다 1만원싼게 별루라고요?

사실 다나와 최저가보다 1만원 할인이라면 별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말 최저가 상품들은 오래된 제조일자의 물건을 발송하거나 반품되었던 물건을 보내주는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국 다나와에서도 무조건 싸기보다 나름 신뢰도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하기에 최저가 보다 살짝 높은 가격으로 구입해야하는 상황이지요. DELL u2412m 모니터도 사실 시중 평균가격은 30만원이라고봐야 무방할듯 합니다.  





나름 만족할만한 가격이기에 추가 협상(?!)없이 최종적으로 구입을 요청하였습니다. 별도의 상품결제 페이지가 없이 딜러와 직접 계약이기에 전화통화로 주문을 완료하였습니다! 역시나 직접거래답게 이메일답변은 물론 전화통화까지 너무나 친절하게 잘 챙겨주시네요. 주문완료 후 아래와 같이 주문내역서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계약서까지 꼼꼼하게 첨부되어 있답니다. 





결제 후 2일만에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내눈을 위한 LED+IPS 패널의 24인치 u2412m 2대^^

아직 AS에 대한 서비스를 받아본 적은 없지만 구매과정만큼은 나름 신속하고 만족스럽게 처리가 된 듯 합니다. 혹시라도 델모니터를 조금 저렴하고 안전하게 구입하기를 희망하신다면 델포유 공식카페에서 직접 구매하시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듯하네요. 그럼, 개봉기와 사용기는 다음시간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