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파워포인트] 글 복사시 지정된 서식으로 붙여넣는 법

by 빨간꿈 2013. 5. 12.



파워포인트 글 복사시 지정된 서식으로 붙여넣는 법 




오늘은 문서에서 파워포인트로 글 이동시 지정된 서식대로 복사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처럼,

1. 위에는 워드문서가 있고 (폰트 종류, 사이즈, 색상 다름)

2. 아래는 역시 워드문서와 폰트가 달리적용된 파워포인트 문서가 있습니다. 


이 워드 문서를 복사해서 파워포인트로 이동시킨 후 파워포인트에 맞게 폰트사이즈와 색상등을 바꾸고 싶지만 워드에서 설졍된 서식으로 내용이 복사가 됩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에서 지정된 서식으로 글을 변경하려면 워드에서 애초에 글 스타일을 변경해놓거나 ppt로 이동 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변경해야만 합니다.




워드에서 파워포인트로 글을 복사하면 아래와 같이 워드에서(최초 소스가 되는 글의 서식) 적용된 스타일이 그대로 복사가 됩니다. 




이를 파워포인트에 지정된 서식에 맞게 변경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클릭한번만 눌러주시면됩니다.




CTRL+V 클릭 후 화면에 붙여넣기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텍스트만 유지"를 클릭해주시면 기존 파워포인트에서 설정된 서식으로 텍스트가 복사됩니다. 물론, 워드에서 애초에 파워포인트에 맞춰서 글을 변경해놓아도 원하는 서식으로 글을 복사시킬 수 있으나 이 작업이 여간 까다로우며 한글 또는 메모장 등에서 작업한 텍스트를 불러올때는 이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의 마스터설정을 통해 미리 폰트와 사이즈, 색상 등을 지정해놓고 그 PPT에 원하는 글을 넣어주시면 아래와 같이 특별한 작업없이  원하는 서식의 글을 붙여넣으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만 유지'를 클릭하니 폰트종류, 색상, 사이즈가 ppt에서 미리 설정한 서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깨알 팁]


아래의 토익문제의 A에서 D까지의 선지를 깔끔하게 정렬하고 싶은데 설마 매번 B와 D에서 스페이스바로 맞추시나요?


간단하게 B앞에서, D앞에서 탭키(Tab)를 눌러주시면 알아서 자동으로 문단 및 줄을 인식해서 정렬을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