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DDNS로 내컴퓨터에 인터넷주소달기

by 빨간꿈 2011. 2. 14.



DDNS로 내컴퓨터에 인터넷주소달기




 1단계. 내컴퓨터 접속용 인터넷 주소 만들기


1. http://kr.dnsever.com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한다.(이메일인증필)
   (무료도메인등록 사이트는 참 많지만 경험상 위사이트가 가장 깔끔한듯)

2. 왼쪽 메뉴중 [무료서브도메인]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소를 만든다.


이제부턴 나만의 reddreams.wo.tc라는 인터넷 주소가 생겼다.
(물론 만든 위의 주소는 컴퓨터 연결용이 아닌 일반 웹포워딩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2단계. 생성한 인터넷주소를 내 컴퓨터로 연결하자.

1. 생성된 도메인을 클릭한 후 다이나믹DNS로 등록한다.

호스트이름: 공백
IP주소: 현재 접속된 PC의 아이피


여기까지 하고 컴퓨터를 끄지 않은 상태라면 외부에서 http://reddreams.wo.tc주소를 통해 내컴퓨터에 연결이 된다. (물론 내컴퓨터가 서버로 운영되고 있거나 공유기에 연결되어있을때) 







 3단계. 인터넷 주소가 항상 내컴퓨터를 인식하게 만들자.


도메인을 설정한 위 사이트에서 IP업데이트 클라이언트를 다운받고 설치,실행한다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호스트설정]항목에 아까 생성한 두개의 도메인목록이 있다.
두개 전부 클릭해서 목록에 추가한후 갱신버튼을 누른다.


 
3. IP설정 창


연결한 두개의 호스트주소가 ONLINE상태로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이다.

(아이피업데이트방식은 당연히 이 프로그램이 설치된 PC이므로 <인터넷접속IP>에 체크한다.


4. 프로그램 설정창



IP주소는 언제바뀔지 모르니깐 당연히 위 프로그램은 PC가 켜질때마다 항상 구동되어야 한다.

윈도우즈 서비스등록 및 자동로그인을 해주고 IP주기는 대충 30분에서 1시간으로 맞춰놓는다.


이제부터 내 컴퓨터의 아이피주소가 바뀌어도 외부에서 접속하는 내 컴퓨터 접속 주소는 바뀌지 않는다. 이렇게 내 컴퓨터를 주소로 만들어 놓고 할수 있는 것은? 가장 자주쓰는 것이 외부에서 내 PC를 제어하기위해 스마트폰으로 내 공유기에 혹 원격관리 프로그램에 접속하는 것이다. 또한, 곰DJ로 내PC를 서버로하여 방송할경우 http://reddreams.wo.tc:8000 이렇게 만들면 내인터넷주소로 내가 듣는 음악을 전세계로 방송할수 있고,  내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로 FTP서버를 돌린다고 했을때도 ftp://reddreams.wo.tc 이렇게 외부에서 내 주소만으로 접속하여 내컴퓨터폴더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당연히 요즘 많이 사용되는 air 비디오,음악 등 파일공유,원격지원,동영상서버등으로 이용할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