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안드로이드폰을 노트북/데스크탑에 무료로 미러링하는 방법 feat. Vysor

by 빨간꿈 2023. 9. 13.

안녕하세요 빨간꿈입니다. 필자는 매년 수차례씩 외부 기관에서 마케팅 관련 강의를 진행하는데요. 강의진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스마트폰 활용 실습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마트폰 화면을 노트북에 띄울 수 있는 '미러링 프로그램'인데요. 시중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오늘은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사용자 누구나 무료로 쉽게 노트북에 스마트폰을 미러링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교육 및 강의를 위한 미러링 진행시 대부분 외부 교육장에서 진행되는데 이때 무선 인터넷이 원활한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또한, 윈도/맥 환경에 따라, 미러링 하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인지 아이폰인지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쓰거나 아니면 별도의 케이블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필자는 Vysor를 사용한 이후부터는 갤럭시와 아이폰 모두 Vysor를 이용해서 미러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올해도 수십 차례 스마트폰 교육을 했지만 안정적인 케이블 연결이 되면 꺼지거나 작동이 안 되는 경우를 필자는 경험해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서 추천해 드립니다. 더욱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미러링은 연결된 노트북의 마우스 및 키보드를 통해 스마트폰을 작동시킬 수 있으니 교육 목적 외 단순 활용 목적으로도 매우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https://www.vysor.io/

 

Vysor

Vysor Share Share your device, across the office, or across the globe. Screen and ADB access to remote devices. Simple as sending a link.

www.vysor.io

 

 

기본 가격 정책인데요. 무료버전 사용자 역시 미러링과 콘트롤, 화면캡처 기능이 제공됩니다. 유료버전의 경우 더 높은 해상도, 풀스크린모드, 무선연결, 드래그 앤 드롭 파일전송 등의 기능이 제공되는데 더 높은 해상도가 필요한 경우, 무선 연결이 필요한 경우에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1개월 2.5달러 / 1년 10달러 기준으로 프로그램이 없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작동을 한다면 그리 나쁜 가격은 아닌 듯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Android 와 iOS 모두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게 드라이버를 설치해야만 작동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에서 곧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 ABD Drivers 설치

아이폰 사용자 : AppleMobielDeviceSupport 설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미러링을 위해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시스템 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Debugging 모드 ON'입니다. 개발자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 시스템 설정 -> 정보 -> 빌드 번호를 찾아 연속 5회 이상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완료 후 이터 통신이 가능한 케이블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플레이 버튼이 보이는데 바로 이 버튼이 미러링 연결 버튼입니다. 저가의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면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되므로 반드시 좋은 케이블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미러링이 연결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노트북에 띄워집니다. 상단으로 기기명 / 사진 / 영상 / 오디오 / 캡처 / 설정 메뉴가 존재합니다. 안타깝게도 무료버전에서는 오디오, 영상녹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설정 메뉴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필요할 때만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인 만큼 특별히 건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Image Quality는 미러링 된 스마트폰의 해상도를 높여주는 것으로 무료사용자는 조정이 불가능합니다만, 일반적인 경우 무료버전을 쓰셔도 전혀 부족함이 없으실 겁니다. 

 

이제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노트북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텍스트와 웹페이지는 무료버전임에도 퀄리티가 매우 훌륭합니다. 

 

 

일부 미러링의 경우 특정 앱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Vysor는 아래와 같이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거의 모든 앱에서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데이터가 많은 페이지의 경우 빠릿빠릿 화면이 전환되지 않고 살짝 딜레이가 있기는 하나 사용에 불편함은 없는 정도 입니다. 

 

 

Vysor 상단에 '캡쳐'기능이 있는데 아래화면은 캡처를 한 것입니다. 스마트폰 교육을 하거나 SNS를 할 경우 상당히 많은 캡처가 필요한데 이 경우 Vysor로 미러링 한 후 노트북에서 바로바로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해 주면 더욱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캡처 이미지는 무려 가로 1080 사이즈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하나하나 캡처하는 것보다 훨씬 더 훌륭합니다.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vysor를 통해 노트북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미러링되는 화면을 캡쳐한 움짤 영상을 첨부해드립니다.(gif 움짤로 저장해서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므로 실제 프로그램 화면과 작동 속도 정도만 확인해주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폰을 무료로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으로 미러링 하는 가장 빠른 방법, Vysor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봤습니다. 금번 정보로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