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날짜와 요일을 확인하는 방법

by 빨간꿈 2015. 4. 27.


아이폰에서 오늘의 날짜와 요일을 보려면 어떻해야 할까요? 탈옥을 하거나 일부 시스템에 접속해서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결과적으로 어려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서는 방법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는 대기화면에서만 시간과 월일 그리고 요일이 표시됩니다. 바탕화면에 진입하면 상단에 시간만 표시될뿐 그 어디에서도 날짜와 요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도 날짜를 보려고 혹시 아이폰을 대기모드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아이폰에서 자체적으로 내장된 캘린더 앱을 활용하면 바탕화면에서 즉시 날짜와 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앱모양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래와 같이 앱 아이콘에 요일과 날짜가 크게 보여집니다. 즉, 날짜가 변경될때마다 내용이 변경되는 반응형(?) 앱 입니다. 




이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빼놓기만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날짜가 바뀔때마다 큼지막한 숫자도 변경됩니다. 물론, 하단 고정영역으로 위치해도 되고, 폴더속에 넣어도 정상적으로 날짜가 변경됩니다. 다만, 폴더 속에 넣게되면 희미하게 보여서 별로 추천하진 못할 듯 합니다. 




캘린더 앱을 활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앱을 빼놓는 것 자체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지만 순정 아이폰 바탕화면에 요일과 날짜를 표시하는 방법은 위 내용이 그나마 최선일 것 입니다. 충분히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