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마케팅(Marketing)

구글 url단축 서비스 goo.gl로 마케팅하는 방법

by 빨간꿈 2015. 4. 19.


네이버url단축 me2do? 난 구글 url단축 goo.gl로 마케팅 한다!



웹서핑 중 공유하고 싶은 페이지가 있거나 혹 내 웹사이트 홍보를 위해 단축주소를 활용하는 일들이 빈번해졌습니다. 이는 특히 트위터 등 텍스트 제약이 있는 SNS의 등장으로 인해 url단축이라 불리는 서비스도 급격히 확장했는데요. 주요 서비스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me2.do,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 단축주소 전문 서비스 업체인 Bitly에서 제공하는 bit.ly 가 대표적일 겁니다. 


 빨간꿈도 공유목적으로, 마케팅 목적으로 단축주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항상 goo.gl을 이용합니다. 특별히 goo.gl을 이용하는 이유는 네이버보다 구글이 더 편해서라는 이유도 있지만 goo.gl 단축주소가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기능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GOO.GL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소개함과 동시에 크롬에서 1초만에 GOO.GL URL 을 해주는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구글 url 단축주소의 사이트는 goo.gl 입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URL입력란에 원하는 사이트 url을 입력한 후 Shorten URL 버튼만 누르면 단축주소가 우측으로 생성됩니다. 누구라도 5초만에 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한 경우라면 아래로 그동안 goo.gl로 단축했던 URL 히스토리가 빠짐없이 나타납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단축 히스토리와 클릭수는 네이버 me2do에서도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아래 보시는 기능은 me2.do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으로 특히 url단축 주소를 마케팅적으로 활용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소중한 기능이 될 것 입니다. 단축주소가 생성된 날은 물론 클릭 횟수와 이력이 그래프로 빠짐없이 제공됩니다. 또한, QR코드도 함께 생성되어 이미지 마케팅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는 Referrers라 불리는 유입정보가 제공됩니다. 페이스북에서 클릭되었는지, 블로그에서 클릭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Browsers 에서는 어떤 브라우저로 내 단축주소를 이용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Countries 에서는 클릭한 국가도 표시되며, Platforms 에서는 윈도우즈,안드로이드,아이폰,매킨토시 등 사용하는 OS와 PC 혹 모바일 정보까지도 전부 보여주게 됩니다. 단순히 URL을 단축한 후 공유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적으로나 사용자 환경분석 측면에서 충분히 의미있는 자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크롬에서 원클릭으로 goo.gl 단축키 생성하는 방법 



구글 크롬 앱스토어에서 goo.gl URL Shortener 라는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goo.gl URL Shortener 바로가기

http://goo.gl/9FsZlO


크롬 확장프로그램 주소는 아래처럼 매우 길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url을 소개하는 

포스팅에서도 url을 단축을 활용하여 위와 같이 매우 간단한 주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url-shortener/iblijlcdoidgdpfknkckljiocdbnlagk?utm_source=chrome-ntp-icon



goo.gl URL shortener 확장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아래와 같이 블로그를 구경하던 중에 공유하고 싶은 페이지가 생겼거나 내 블로그를 SNS에 소개한 후 사용자를 분석해보고자 할때 우상단에 보이는 goo.gl 단축키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클릭과 동시에 즉시 goo.gl 단축키와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단순히 공유가 아니라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고자 한다면 ADDED TO HISTORY 를 클릭해줍니다. (added to history 를 클릭하지 않으면 goo.gl 히스토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goo.gl 히스토리 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url shortener 에 히스토리 이력이 쌓이게 되어 위에 언급해드렸던 다양한 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goo.gl url shortener 확장프로그램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줍니다. 구글 계정 연동도 가능하고 키보드 단축키도 생성이 가능하며 SNS등 과의 서비스 연동기능도 제공해줍니다. 

url단축,goo.gl,me2do,구글단축주소,reddreams



위에 설명드렸던 구글의 클릭 분석 서비스는 bit.ly 에서도 유사하게 제공되고 있으며 bit,ly역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url을 공유하는 것에서 끝내지 말고 url단축키를 활용해 보다 많은 정보를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