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진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팔(Paypal) 계정 만드는 방법

by 빨간꿈 2015. 4. 12.


최근 간편결제,간편송금 서비스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삼성페이..너도 나도 할 것없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간편송금의 혁명이라 불리는 토스(Toss)서비스를 제외한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는 아직은 미흡한 수준인듯 합니다.


최근 페이팔이 한국어 서비스 공식화를 선언했습니다. 국내 간편결제 시장이 급격히 요동치는 상황에서 한국 내 입지를 다지기 위해 급히 결정한 듯 합니다. 한국어 공식화를 선언하긴 했지만 여전히 실제 서비스 내용은 전부 영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특별히 한국 통화(원) 지원 정책은 보이지 않는 점은 안타까운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사이트 물건 구매, 외국 서비스 결제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페이팔에서 한국어 서비스로 사용편의성을 높인다면 충분히 간편결제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국외에서 통용되지 않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의 한계를 대체할 수단만으로도 충분히 그 의의를 가질 수 있으므로 오늘은  페이팔 가입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페이팔 바로가기

http://www.paypal.com


* 페이팔 계정에 등록하기 위한 카드는 마스터 혹 비자 등 해외결제 서비스가 등록된 카드로만 가능합니다.


페이팔의 한국어 서비스 안내 공지사항입니다. 주요 서비스 페이지들과 고객지원이 한국어로 제공될 것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빨간꿈은 기존에 페이팔 계정이 있었지만 이번에 페이팔 계정 만드는 법을 소개하기 위해 다시 한 번 계정등록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먼저 페이팔 사이트에서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있는데 우리들은 페이팔로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일반 개인이므로 'Paypal로 구매하기'를 클릭합니다. 



영어로 계정정보를 입력하는 것쯤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시죠? 텍스트로만 설명해도 충분히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First name에 '이름'을, Last name에 '성'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생일은 월/일/년으로 입력하고 국가는 South Korea로 Address line1과 city, State에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영문주소는 가볍게 네이버 검색창에 내 주소+영문주소 [EX, 양재125번지 영문주소]라고 입력하기만 하면 영문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Postal code에는 우편번호를 Phone Number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부정계정 생성을 차단하기 위한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카드정보를 입력할 차례 입니다.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카드유형을 선택해줍니다. 

카드 유효기간과 카드 뒷면에 표시된 숫자 중 마지막 3자리인 CSC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카드 정보까지 등록된 페이팔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이메일인증을 거치면 정식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메일을 열어보니 페이팔에서 인증메일이 도착했습니다. 

Activate My Account를 클릭해서 인증을 완료해줍니다. 






페이팔 사이트가 노출되고 페이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드디어 마지막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내 페이팔 계정이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페이팔 이용에 아무런 문제는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왠지 이게 다 끝난건가 좀 찜찜하기는 합니다. 그냥 이메일로 회원가입하고 내 카드번호만 입력했을뿐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페이팔 계정에 문제가 생겼을때 대체가 어렵거나 혹 해외 판매자가 내 계정을 받지 않는 상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페이팔에서는 내 카드를 완벽히 인증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카드인증과 함께 1.95달러 결제가 진행됩니다. 물론, 인증 즉시 환불처리되지만 결제가 취소되는 것이 아니라 페이팔계정으로 환급됩니다. 즉, 1.95달러는 최종적으로 페이팔로 이체가 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남겨진 금액은 페이팔로 물건을 구입할때 사용이 가능하므로 큰 걱정은 없으셔도 되며 추가로 은행계좌정보를 등록한 후 환불(Withdraw)서비스를 받으시거나 다른 페이팔 계정으로 이체(Send Payment)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페이팔 카드 인증받기를 누르면 1.95달러가 카드로 결제됩니다. 결제와 함께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PP코드가 전송됩니다. 휴대전화로 정보가 전송되면 PP-**** 네자리 숫자를 아래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페이팔에서 정식인증받은 내 페이팔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내 페이팔 잔액으로 1.95달러가 있습니다. 최근에 빨간꿈은 SNS관리툴인 Hootsoute를 페이팔을 통해 11.98달러 결제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제 해외 서비스 이용시 내 페이팔 계정으로 결제를 진행하시거나 해외에서 돈을 입금받으실때 내 페이팔 이메일주소만으로 돈을 입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페이팔 계정 사용자에게 아주 간단히 금액을 이체해줄 수 있고 내 페이팔 계좌로 돈을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페이팔 계정 생성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페이팔 계정에 대해서는 해외직구를 다루는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해주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을 남겨주시면 완벽한 정보를 찾아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