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바이두(Baidu)에 내 블로그 RSS등록하기

by 빨간꿈 2015. 3. 31.

6억명이 사용하는 바이두 검색결과에 <빨간꿈을꾸다 블로그>가 똭!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 등록에 신청해두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바이두는 어떤가요? 바이두는 한국의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중국 포털점유율 85%를 상회하고 이용자 6억명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검색포털입니다. 온라인 검열을 강하게 추진중인 중국의 특성으로 인해 바이두에 블로그 RSS를 등록해서 얻는 이득은 특별히 없을 것이지만.... 창구를 하나 더 개설하고 향후 중국 포털사의 정책변화를 기대하여 내 블로그를 조금 더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로 삼기에 충분합니다.






먼저 블로그 RSS를 등록할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특별히 해석이 없어도 되지만 필요하다면 구글번역기, 네이버번역기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블로그 RSS 주소 입력란에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아래 제출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내 포털사의 블로그 RSS등록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신청만으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신청했다고 즉시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꽤 소요되니 충분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두에서 빨간꿈을꾸다 블로그 아이디인 REDDREAMS를 검색해보니 첫페이지 최상단에 블로그가 등록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영문주소인 블로그 외 다른 키워드들을 포함한 내 포스팅을 검색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렇게 6억명이 사용하는 바이두에서 내 블로그가 최상단에 노출되어 있으니 뭔가 이상하긴 하네요. ㅎㅎㅎ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에 안내해드린 대로 바이두에 에도 내 블로그를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