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김기사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의 최강자!

by 빨간꿈 2013. 12. 19.


김기사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의 최강자!



본격적으로 운전을 시작한지 어느덧 3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처음 차를 구입할때만 하더라도 복잡하고 기능도 부실한 스마트폰으로 네이게이션을 활용할거란걸 상상도 못했고 티펙이라 불리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주는 네비게이션의 가격 역시 비싸서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었는데요. 2년전부터 제 차에는 네비게이션이 없어지고 대신에 5000원짜리 아이폰 거치대뿐만 남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2년전부터 그리고 앞으로도 평생 동반자가 될 김기사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를 해주는 것은 물론 블랙박스 기능, 추천여행지 제공, 길안내 음성 제공 등 다양한 부가기능로 무장한 김기사.  나름 스마트 기기를 충분히 활용한다고 티맵, 올레네비,아틀란 등 다양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해보았지만 김기사를 따라오지는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김기사가 무엇인지 어떤 네비게이션인지 가볍게 화면으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 iOS와 Android 전부 이용 가능)




1. 길안내 화면


김기사 길안내 화면은 그 어떤 네비게이션보다 심플합니다. 운행정보의 경우 아래 보시는 것처럼 전면과 우측으로 단 2회의 정보를 제공해주는데 어떤분들에게는 불편할지 모르겠지만 본인입장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교차로, 과속카메라,방지턱 등 경로 및 안전운전 데이터 확인은 물론 실시간 교통정보까지 꼭 필요한 정보만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좌측하단 박스를 통해서 남은거리, 잔여시간 혹 이동거리, 이동시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큼직한 기능버튼 터치 1~2회 클릭으로 세부경로, 전체경로, 교통정보 확인등 모든 것들에 대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김기사_스마트폰네비게이션




2. 경로저장 


개인적으로 김기사가 크게 뜰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벌집모양의 폴더 인듯 합니다. 벌집 경로는 동서남북과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내가 경로로 설정했던, 방문했던 장소들을 화면으로 뿌려줍니다. 텍스트에 디자인 요소가 첨가된 만큼 사용자들이 경로를 확인하고 찾는데 획기적으로 도움을 주게 됩니다. 물론, 단순 텍스트로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폴더를 생성해서 경로를 별도의 폴더로 저장시킬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저장해놓은 나만의 경로를 타인에게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김기사_스마트폰네비게이션



3. 경로검색


스마트 네이게이션 답게 검색조건도 다양합니다. 기본 '통합'과 '주소'검색은 물론, 포털검색결과를 불러오기도 하며 심지어 사진으로 경로를 찾는 기능도 제공해줍니다. 경로를 검색하면 해당위치까지의 거리와 주소, 연락처까지 전부 나타납니다. 또한, 검색된 결과에 대한 실시간 사용자 반응도 확인할 수 있으며 김기사를 사용하는 다른사용자에게 경로를 보내거나 도착알림을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김기사_스마트폰네비게이션



4. 지도기능


김기사 지도는 기본적으로 2D를 제공하며 HUD모드와 AR모드를 지원합니다. HUD의 경우 특히 야간운전시 차량 앞유리로 깔끔한 UI와 텍스트가 노출되는데 영화 속에서만 보던 것처럼 유리창으로 경로를 안내해주게 됩니다. AR의 경우 HUD보다 최근에 출시된 서비스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경로안내입니다. 실제 카메라가 실행된 화면 위로 경로를 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AR은 사용을 안하지만 야간시간에 HUD 안내는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김기사_스마트폰네비게이션



5. 김기사 설정메뉴


김기사는 네이게이션 본연의 기능에 완전히 충실할 뿐만 아니라 엄청난 부가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그 중 가장 놀라운 것은 아이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 네비 즉, 모든 네이게이션 활동은 어플 설치 및 로그인 만으로 언제,어디서든,어떤기기로든 꺼내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무료로 제공하기 어려울 법한 블랙박스 역시 완전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거치대로 네비를 켜둔 상태에서 동시에 블랙박스 기능으로 주행화면을 실시간으로 촬영해서 스마트폰으로 저장해줍니다. 지도와 안전운전 데이터는 일반 네비게이션과 같이 수시로 업데이트되며 스마트네비인 까닭에 당연히 아무런 클릭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또한, 내 아이디로 내 경로, 내 모든 김기사 정보를 자유롭게 백업,적용하실 수 있답니다.  아직도 SD카드를 집PC에 꽃아서 지도를 업데이트 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ㅎㅎ 


김기사_스마트폰네비게이션



6. 부가서비스 


김기사는 최근 길안내 음성 서비스를 지원했습니다. 요즘에는 클라라가 길안내를 해주고 있는데 아이들을 위한 꼬마버스 타요 음성, 남자 음성 등 개성만점인 음성을 지원해줍니다.또한, 김기사는  '허니'라는 김기사 전용 마일리지를 운영중이며 이 마일리지는 길안내 음성을 구입하거나, 광고창을 제거하는데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허니' 역시 다양한 무료충전소로 서비스로 충분히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위에 언급해드린 대로 김기사는 소셜클라우드 네비게이션을 지향합니다. 즉, 소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중 가장 획기적인 것은 내가 간 곳 혹 타인이 간 곳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과 트위터 도착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것 입니다. 이는 일반 경로 검색은 물론 추천여행지에도 적용되므로 가고자 하는 곳에 혹 가고싶은 곳, 타인이 가본 곳, 타인이 추천을 많이 한 곳등 여행지 및 맛집등에 대해 좀 더 폭넓은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업데이트된 완소기능으로는 주변의 맛집, 주유소, 대리운전,주차장 등을 알려주는 주변검색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김기사_스마트폰네비게이션




김기사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 실시간 네비게이션입니다. 당연히 교통정보 반영, 지도업데이트 등 모든 면에서 업데이트가 없는, 단순 네비기능만 포함된 일반 네이게이션보다 우월하지만... 반대로 무료서비스인 까닭에 광고안내 및 음성이 노출되고, 매초마다 데이터를 불러와야하기에 간혹 통신문제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기존 네비와 달리 보통 스마트폰을 이용하기에 화면이 시원시원하지도 않고 헨드폰 혹 태블릿의 배터리가 나가는 순간 네비의 기능도 중지 됨을 뜻하며(한여름에 네비와 블랙박스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 발열 문제로 어플이 꺼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ㅠㅠ) 네비이용시 스마트폰 사용에 제약이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본인은 차량용 충전기와 함께 사용하기에 지난 2년동안 너무나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으며(특히 실시간 교통정보로 막힌길을 파악하고 돌아갈때 그 기쁨이란) 앞으로도 태블릿을 이용하여 좀 더 충분히 활용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앱 BEST 5에 꼽으라면 선택할 만큼 제 기능을 다하는 어플이며 개인적으로 통신이 지원되는 스마트한 김기사 전용 네비게이션 기기가 출시된다면 즉시 구입할 의사가 있을 정도로 대단히 유용하다고 판단되어 포스팅해보았는데 글이 굉장히 길어졌네요 ㅠ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이 더 좋은 분들도 있겠지만 혹시라도 김기사를 모르셨거나 도전해보실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