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사은품으로 받은 휴대용 블루투스 미니 스피커 완전 대박!

by 빨간꿈 2013. 12. 9.


사은품으로 받은 휴대용 블루투스 미니 스피커 완전 대박!



개인적으로 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이라서 야외에서 음악감상용으로 사용할 휴대용 스피커 욕심이 많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회사 동료가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은 거라며 저한테 던져 주더라고요. 사은품으로 받은 싸구려인 까닭에 음질도 그렇고 몇번 사용하다보면 망가지겠지 생각했지만 3~4번 사용해보니 공짜치고 완전히 좋네요 ㅎㅎ 기능도 너무나 맘에 드는 요녀석 가볍게 리뷰를 해봤습니다.


휴대용스피커_블루투스스피커



MUSIC 이라고 써있고 특징이라곤 블루투스 지원만 할 듯한 싸구려 네모상자에 들어있는 이녀석. 꺼내보니 네모난 원통형에 특별히 조잡하진 않아 보입니다. 역시 스피커이다보니 무게는 좀 나갑니다. 하지만 한손으로 가볍게 들고다니기 편합니다. 


휴대용스피커_블루투스스피커




버튼은 설정버튼, 기능버튼 딱 2가지 입니다. 설정버튼은 전원, 블루투스, MP3, 라디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블루투스만 지원하는 줄 알았더니 MP3도 지원합니다. 즉, 무선 블루투스와 함께 유선 MP3 AUX도 지원하는 것 입니다. 활용면에서 점수가 더 높아졌습니다. 기능 버튼은 앞뒤,볼륨조절,정지/재생 으로 블루투스 일반 기능이 완벽히 제공됩니다. 


휴대용스피커_블루투스스피커




특이한 점은 이 녀석이 음성지원을 합니다. 전원을 켜거나,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음성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생각보다는 스마트합니다. 아이폰으로 블루투스를 선택하니 s10  기기연결도 아무 이상없이 잘 됩니다. 확실히 이 녀석은 스피커인가 봅니다. 스마트폰의 스피커와는 180도 다른 음색을 빵빵하게 들려주고 있습니다. 



휴대용스피커_블루투스스피커




케이블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한쪽은 본체에 꼽는 마이크로 ac 전원포트인데..특이하게 이 전원선이 오디오를 지원해줍니다. 즉, 반대쪽 오디오 케이블을 mp3기기에 연결하고 이 전원포트를 본체에 꼽으면 스피커에서 음악이 출력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나머지 한쪽은 오디오 케이블과 함께 usb케이블이 있습니다. 이 usb케이블로 외장배터리 등에 연결하여 본체를 충전시키는 방식입니다. 


휴대용스피커_블루투스스피커



요즘 야외활동인구가 늘어나면서 휴대용 스피커가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이 녀석조차 이렇게 훌륭하게 작동하는데 2~5만원만 투자하시면 훨씬 좋은 휴대용 스피커를 구입할 수 있겠지요?   공짜로 얻은 물건이라 리뷰가 좀 긍정적이었지만 확실히 스마트폰과 다른 색다른 음질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휴대용 스피커에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